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공략/마비프로 커스텀 컨텐츠

네코지마 섬 -퀘스트 편-

by Greyrobe 2020. 6. 5.

마비프로는 G13 일본서버를 기본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일본 고유 컨텐츠인 네코지마 섬이 존재합니다.

누적 레벨 20이 되면 이런 퀘스트가 날아오는데 이것이 네코지마 섬 퀘스트의 시작입니다.

코르 마을의 Voight 와 대화를 하게 되면 아이템을 정체불명의 아이템을 받게 되고

이어서 퀘스트 하나를 추가로 받게 됩니다.

Shenon은 반호르 아래쪽의 항구에 있는데 대화를 하게 되면 드디어 네코지마섬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네코지마 섬은 이름 그대로 고양이를 주제로 한 아름다운 섬인데 마을에 고양이가 가득하고 경치가 아름다운 것이 특징입니다.

 

도착하고 이어서 퀘스트를 받은 다음 촌장과 대화를 하게 되면 추천장 이라는 키워드를 얻게 되고 

(이 섬의 대부분은 번역이 되지 않은 상태라서 반가운 한글이 많이 보인다.)

 

이 키워드를 통해 NPC 세명에게 추천장을 얻어야 한다.

 

-Dagon의 경우

네코지마섬의 다음 위치로 가서 Bluefin Tuna를 구해야 한다. 이 때 Bluefin Tuna를 잡아야 하므로

미리 준비 해두어도 소용없다.

이 때 혹시나 Silk Snapper 가 나온다면 반드시 모아두자. 이 녀석은 마지막 퀘스트에서 5 마리나 필요해서 엄청 시간을 잡아먹는 물고기이다.

 

-Bastet의 경우

Catnip Drink는 핸디크래프트를 통해 만들고 F랭크만 되어도 성공률이 높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다. 

재료로 들어가는 것은 밭에서 채취 가능한 Silvervine Fruit 5개와 

물이 든 병 한개이다. 빈 병은 Bastet가 팔기 때문에 미리 준비할 필요 없고 물은 신전 가는길 우물에서 채집할 수 있다. 

 

-Mentum의 경우

섬의 다음 위치로 가서 쥐들을 잡아주고 Cat bell 4개를 획득해서 전해주면 된다.

퀘스트에 나오는 몬스터 이름과 실제 몬스터의 이름이 약간 다르지만 적당히 비슷한 녀석을 잡아주면 클리어 가능하다. 

 

추천장 세개를 모두 모아 촌장에게 가면 파괴 되거나 버릴수 없는 1x1 쪽지 아이템 하나와 네코지마 고대 돌조각을 얻게 되는데

 

이것을 앞에 보이는 석상에 give 를 통해 주면 던전에 입장하게 된다.

(울라 던전 처럼 바닥에 떨어뜨리는 방식이 아닌 이리아 유적 던전과 같이 유적 입구에게 주는 방식이다.)

이 던전은 초보에게는 어려울 수 있으니 나오를 넉넉히 충전하여 들어가거나 강한 파티원을 데려가도록 하자.

네코지마 퀘스트가 끝나기 까지 이 던전을 총 4번 돌아야 한다.

(4번 모두 던전의 방식은 동일하기 때문에 던전 공략은 여기서 한번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 던전은 총 4층이며 1층과 2층은 동일 3층은 두가지 방식이 있고 4층은 아무런 전투도 없는 보상방입니다.

또한 혹시나 여신상 부활을 하게 되면 층수가 저장 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던전입니다.

만약에 던전을 실패한다면 촌장 Thathis에게 키워드 추천장으로 말을 걸어 네코지마 고대 돌조각을 다시 받도록 합니다.

 

-1층과 2층의 경우

이 던전에서는 미니맵을 볼 수가 없으며 사방이 동일한 모양을 하기 때문에 방향 감각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자동 시점 (기본적으로 단축키 z)을 적극 활용하여 북쪽을 확인해가며 5x5 말판을 인벤토리에 만들어 위치를 표시하면 

길을 잃지 않고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미니맵을 볼수 없으며 사방이 똑같은 모양인 던전이다. 처음에 시작하게 되면 반드시 막힌 구석을 확인하여 시작점이 어느 모서리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막힌 길 두 곳을 확인하면 인벤토리 말판에 시작 위치를 표시하도록 하고 5x5의 중앙방을 향해 한칸식 침착하게 몬스터를 잡으며 이동하면 됩니다. 중앙방으로 가까이 갈수록 몬스터 수가 증가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앙방에 도착하게 되면 고양이 석상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몬스터는 두가지 패턴으로 등장하는데 하나는 원령 기사와 거대 원령기사의 조합. 이 둘은 1:1 형식의 몬스터지만 각각 1:1 인식을 하기 때문에 두 마리가 동시에 인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조합이 나온 경우에는 3층까지도 원령 궁수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단조롭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이 생명력이 810, 1210에다 헤비스텐더와 네츄럴 실드를 가지고 있고 공격력이 매우 강하므로 주의를 요하는 몬스터들입니다.

다른 경우의 조합은 원령 기사와 원령 궁수의 조합입니다. 원령 궁수는 2마리까지 인식이 가능합니다 키아 일반 던전 혹은 바리 일반 던전의 고블린과 고블린 아처의 조합과 비슷한 형태의 전투 패턴이 나오게 됩니다.

이 경우는 3층에서 거대 원령 궁수와 거대 원령 기사의 조합이 나오게 됩니다. 원령 궁수의 경우도 생명력이 710, 1210에다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는 몬스터들입니다.

헤비 스탠더와 네츄럴 실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사의 경우 평타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사의 경우 스매시로 한명식 끊어주며 펫과 협공하면서 윈드밀로 정리하는 것이 유효합니다. 

 

 

-3층의 경우

3층에서는 두가지 방식의 패턴이 존재합니다.

 

1. 굽은 길이 존재하는 패턴

이렇게 굽은 길이 나오는 패턴의 경우는 운이 좋습니다. 그냥 똑같은 방식으로 해결하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2. 굽은 길이 없는 패턴

3층에서 굽은길이 보이지 않을 경우 돌아서 가야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위 그림과 같이 시작을 하게 된다면 왼쪽 두번 위쪽 두번으로 가면 중앙방으로 바로 탈출하게 되지만 3층에서는 막혀있는 길이 중간 중간에 존재하여 왼쪽 두번 위쪽 한번 이동 후 위쪽길이 막혀있는 패턴이 나올 수 있게 됩니다.

그런 경우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우회해서 다시 중앙방으로 밀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다소 전투를 더 많이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4층의 보상방과 신묘한 고양이

퀘스트 완료를 위해 이 신묘한 고양이와 대화를 하는 것이 네번 반복되는 패턴입니다.

보상방에서는 골드와 캣츠 아이 5개(고정 보상)와 마나 허브, 50 포션, 혹은 마법 가루 중 하나를 받게 됩니다.

여기서 캣츠 아이는 촌장 Thathis을 통해 장비로 교환할 수 있으니 버리지 말도록 합시다.

 

이제 처음으로 던전을 클리어 하고 나면 깨진 회의록 조각 1, 2, 3을 찾는 퀘스트가 진행되는데 이 퀘스트는 처음에 진행 했던 추천장의 강화판 이라고 보면 된다. 각각의 회의록 조각을 찾기 위해 위의 던전을 세번 더 돌게 된다.

 

-회의록 조각 1

Mentum와 대화 후 다음 지역으로 가서 Giant Forest Rat 10마리를 잡는다. 인식과 공격이 매서우므로 갑자기 죽지 않도록 주의 하자.

그 후 Mentum과 다시 대화를 하고 Rat Man 5마리를 잡은 뒤 Mentum에게 보고하고

촌장 Thathis에게 대화하면 다시 던전으로 가게 된다. 던전의 보스방 신묘한 고양이와 대화를 하고 회의록 조각1을 받고 나면 촌장에게 대화를 한다. 그 후 바로 다음 회의록 조각 2 퀘스트가 날아온다.

(뒤에 두 퀘스트 모두 같은 방식으로 진행 되기 때문에 반복 되는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회의록 조각 2

이번에는 Silvervine Fruit 30개를 채집하고 Catnip Drink 5개를 만들어야 한다. Silvervine Fruit 30개는 Bastet가 회수하기 때문에 Catnip Drink 5개를 위해 다시 Silvervine Fruit 25개를 다시 채집하여야 한다. 마찬가지로 핸디를 통해 개다래 향수(Catnip Drink) 5개를 만들면 된다. 마찬가지로 던전을 한번 더 돌아야한다.

 

-회의록 조각 3

이번에는 낚시 하는것이 아니고 전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Bluefin Tuna 2개와 Silk Snapper 5개를 각각 전달하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던전을 돌게 되면 대망의 보상이다.

Neko Robe와 한글 타이틀 "네코지마 명예 주민"을 획득하게 된다.

 

다음 글에서는 네코지마 섬의 컨텐츠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