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2는 Sky Palace라는 커스텀 콘텐츠와 연결된 퀘스트이다. Sky palace는 로그라이크 방식의 성장형 RP이며 보상으로 다양한 등급의 Chest를 주는데 여기서 상당히 좋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인기 있는 인챈트인 Open Door가 나온다. 그리고 A2 퀘스트를 완료하면 전사, 궁수, 마법사, 연금술사용 무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오픈도어는 인챈트 할 때 밑 작업으로 접미A랭크를 요구하지만 적용은 접두에 적용되는 이상한 인챈트이다. mabibase에 표기로는 접미 인챈트이지만 실제로는 접두 인챈트이다.
레벨 20이상의 캐릭터가 이멘 마하를 방문한 기록이 있는 경우 재접속을 하게 되면 Arisen Anew 퀘스트를 받게 된다.
아이던과 대화하게 되면 Sky Palace라는 키워드를 얻게 된다.
Sky Palace 키워드를 가지고 Galvin과 대화 후
이멘 마하 왼쪽 아래에 있는 섬의 Marvyn에게 말을 걸고 1000 골드를 지불하면 Sky Palace로 이동할 수 있다.
Keeper of Memories에게 말을 걸면 Broken Staff Head를 주는데 이것을 제단에 바치고 RP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Sky Palace RP는 성장형 RP라서 기존 RP와는 다르게 골드와 아이템을 줍고 무기의 숙련도를 쌓아서 개조하고 스킬을 수련하여 승급을 하며 몬스터를 잡아 레벨업을 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번 RP는 일종의 튜토리얼로 5층까지 존재한다.
각 층에서 몬스터를 잡다보면 열쇠를 주는데 이 열쇠를 먹고 문을 열게 되면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숙련도를 쌓아서 모루에서 개조를 하여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주워서 오븐에서 조합할 수 있다.
골드를 가지고 상인에게서 필요한 아이템을 판매, 구입하고 Loot Exchange를 통해 아이템을 골드나 경험치로 교환할 수 있다.
힐링, 완전 회복, 파티원 부활 등을 할 수 있는 꽃병이다. 효과들을 사용할 경우 옆에 적힌 확률로 꽃병이 깨진다.
유령에게 가까이 다가가면 유령이 Relic Orb를 주는데 이것의 개수만큼 RP가 끝나고 최대 3개까지 Chest를 준다. 파티원들이 3개 이상 들고 있으면 나머지 Relic Orb는 팔아서 골드로 바꾸어도 좋다.
(여기에 소개하지 않은 함정이나 아이템들은 직접 해보면서 익혀 보자.)
Dark Lord를 처치하고 나면 RP가 종료된다.
Keeper of Memories에게 말을 걸고
Aodhan에게 말을 걸면 완료 된다.
그리고 그다음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Sky Palace를 진행하여 10층을 완료해야 한다.
Sky Palace는 최대 3명까지 파티를 맺어서 입장할 수 있으며 Shard of Eclipse라는 아이템을 액세서리란에 장착하여
아무 제물이나 넣고 입장하여야 한다. 여기서 Shard of Eclipse는 Keeper of Memories에게 구매하거나 던전의 보상을 통하여 판매하지 않는 Shard를 얻을 수도 있다. 처음 하는 유저에게는 생명력이 높고 스매시 대미지가 강력한 Ruairi를 추천한다. Sky Palace는 혼자서도 완료할 수 있지만 되도록이면 3인 파티를 구해서 가는 것이 쉽고 안전하다.
Sky Palace는 10층 단위로 진행이 되며 5층에서는 중간보스가 10층에서는 최종 보스가 나타난다. 혼자서 진행하다 죽게 되거나 파티가 전멸한 경우는 Shard가 파괴되며 골드와 경험치를 돌려받으므로 전멸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10층을 클리어하게 되면 Relic Orb 개수에 맞게 최대 3개의 Chest를 보상으로 받고 다음 층으로 갈 때 캐릭터의 레벨, 스킬 랭크와, 업그레이드에 사용된 숙련도, 골드가 저장된 채로 추가 AP를 받고서 진행된다. 상인을 만나면 골드 주머니를 5000골드에 판매하여 골드를 확보하는 것을 추천한다.
10층을 완료하고 보상을 받고나면 곧이어 부엉이가 퀘스트를 가져온다.
이멘 마하 훈련장에 있는 Craig에게 대화를 한다.
카브 항구(Port Cobh)의 Shyla를 찾아가서 대화를 한다.
다음 위치의 커스텀 던전 Dyfnfor Rift에 아무 아이템을 제물로 바쳐 클리어 한다. 이 던전은 아주 짧은 3층 던전이고 물리 공격이 안통하는 Bone fish가 등장하기 때문에 마법, 활, 또는 연금술 스킬을 준비해 가야 한다.
보스를 처지한 후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퀘스트가 완료 되어 있다.
다시 Craig에게 돌아가서 보고하면 퀘스트가 완료 된다.
10층을 클리어하고 나면 Shard of Eclipse가 Stone of Eclipse로 변해 있는데 이것을 착용한 상태로 제단에 아무 아이템을 넣은 다음 20층을 완료해야 한다.
20층을 완료하고 나오게 되면 다음 퀘스트를 부엉이가 가져온다. 이번에도 Dyfnfor Rift 제단에 아무 아이템을 제물로 바쳐 완료하면 아래층으로 내려간다. 아래층에서 계속 이동하다 보면 중간정도 되는 지점에 다시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
계단을 통해 내려가면 제단이 있다. 이 제단에 Someone's Letter를 제물로 바쳐 들어가면 Leucosia라는 보스와 만나게 된다. 초급 난이도에서 Leucosia는 생명력이 3300이다. (퀘스트를 진행하는 캐릭터가 중급, 고급, 혹은 하드라면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는 더욱 높아진다.)
Leucosia를 처지하고 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Stone of Eclipse를 장착하고 21층부터 30층을 완료해주면 다음 퀘스트가 생긴다.
Leucosia는 Dyfnfor Rift에 아무 제물이나 넣고 완료하고 아래층으로 내려간 다음 반대편 끝으로 탈출하면 만날 수 있다.
Leucosia와 대화를 하고나면 3인 RP 퀘스트를 준다.
아래층의 제단에서 Leucosia's Tears를 사용하여 입장 가능하다.
3인 RP를 완료하면 퀘스트가 완료 된다.
다시 Stone of Eclipse를 장착하여 30층을 완료하도록 하자. 30층을 완료하고 나오면 다시 부엉이가 퀘스트를 가져온다.
Leucosia에게 대화를 하고
Keeper of Memories에게 대화를 하고나면
Soul Beacon이라는 아이템을 받게 된다.
이제 캐릭터 선택창으로 가서 Rebirth를 눌러주도록 한다.
나오를 만나고 Soul Beacon을 전달해 주고 대화를 걸게 되면
이런 선택지가 나오는데 진행과는 관련이 없으니 마음에 드는 대사를 고르면 된다.
이제 41층 Stone of Eclipse와 Soul Beacon을 장착한 채로 50층을 완료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두개의 문이 생기는데
반드시 왼편에 나와있는 문을 선택해야 한다.
50층을 완료하고 나오면 매우 빠른속도로 반짝이는 Stone of Eclipse를 받게 되는데 장소가 Unknown Place라고 적혀 있다.
이 Stone of Eclipse와 Soul Beacon을 착용한채로 다시 제단에 제물을 바치면
RP가 아닌 본인의 캐릭터로 Sky Palace를 진행하게 된다.
You're fine을 누르면 나오를 사용한것처럼 부활이 가능하다.
계속 진행하여 마지막 보스에 도달하게 되면
죽어서 Use the Soul Beacon을 눌러야 퀘스트가 완료 된다.
Keeper of Memories에게 대화를 하고
Aodhan과 대화하고
Leucosia와 대화를 하면
A2의 모든 퀘스트가 끝난다.
마지막으로 Keeper of Memories에게 대화를 하여 최종 보상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
자이언트라 궁수 선택지가 없지만 인간이나 엘프는 선택지가 4가지 있다.
mabibase에서 찾아본 각 보상의 성능이다.
전사
궁수
마법사
연금술사
'게임 관련 공략 > 마비프로 메인스트림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A1S1 Side Quest (0) | 2020.06.20 |
---|---|
A1S1 -Beneath the Jungle Dreaming- (0) | 2020.06.20 |
A1S2 -Beneath the Jungle Dreaming- (0) | 2020.05.24 |
댓글